특성화고교 재학 중인 취약계층 고교생 70명 선발하여 프로그래밍 언어학습 위한 장학금 지원
장학금 지원 외 우리금융그룹 내 IT 전문기업인 우리FIS 임직원 멘토링 프로그램도 병행해

 

▲우리은행 제공/© news@fnnews1.com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취약계층 특성화고교생을 위한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에 선발된 특성화고교생 7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진로탐색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업의 디지털 융복합형 인재에 대한 수요는 날로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디지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교생들도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0월 10일 금전적인 문제로 취업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특성화고교생을 위해 하트-하트 재단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는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을 위한 장학금 지원과 우리금융그룹 내 IT서비스 전문기업인 우리FIS 소속 IT 전문가의 재능기부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3개월간 현업에서 활약 중인 우리FIS 임직원 14명과 특성화고교생 70명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개발과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금융으로 이롭게, 나눔으로 따뜻하게」라는 그룹 사회공헌 비전달성을 위해 미래세대 육성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미래세대 육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10월부터 11월말까지 국내외 전 계열사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지역아동센터 공기청정기 전달, 헌혈 캠페인 헌혈증 기부, 재해·재난구호키트 사전 제작, 우리금융그룹 자원봉사단 발족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