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추경예산 성립 전 사용계획·제3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승인안 등 현안 청취

[ 파이낸스뉴스 박승규 기자] 하동군의회(의장 박성곤)는 지난 4일 특별위원회실에서 8월 첫 정례 의원간담회를 열어 집행기관 16개 부서로부터 32건의 지역 현안사업을 청취했다고 6일 밝혔다.

군의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자리 창출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 등 제2회 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사용계획 23건에 대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한 예산사용을 주문했다.

또한 각종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도비 예산을 확보한 집행부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공모사업 추진이 특정 단체에 편중되지 않고 각 지역의 특성을 살려 전 읍·면에서 특색 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군의회는 하동군선거관리위원회 청사 신축과 관련한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건을 보고 받으며, 교환으로 취득한 선관위 건물의 활용에 있어 사업내용에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요구했다.

옛 하동역 아파트 건립을 위한 군관리계획 결정과 관련해 신축 아파트 공급에 따른 구시가지의 주거지 공동화 현상을 최소화하고 빈집 활용방안 등의 대책을 마련해 상대적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대송산업단지 조성관련 PF자금 집행현황과 관련해서는 대송산단의 현재의 공정률(98%)과 분양 현황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으로 관련부서를 심하게 질타하면서 현재 진행 중인 폐수처리시설 사업 추진의 철저한 시행 및 관리를 요구했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도래하는 PF자금(450억원) 상환과 관련해 하동군의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군의 부담이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현 상황에 대해 군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자료 배포 및 공청회 등을 통해 알릴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