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스뉴스 임정의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가 코로나19 극복 ‘이심전심 페스티벌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가족과 이웃주민에게 안부를 묻고 관심을 가져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는 “안녕히 주무셨어요?”를 주제로 ‘안녕히 주무셨어요?’ 안무따라하기 영상, “안녕히 주무셨어요?” 6가지 수칙이 표현된 영상을 3분 이내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안녕히 주무셨어요?” 음원은 음원사이트에서 스트리밍 혹은 광주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hmt.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참고로 “안녕히 주무셨어요?” 6가지 수칙은 안녕히 주무셨어요?, 식사는 잘 하시나요?, 몸은 괜찮나요?, 즐거우세요?, 편안하세요?, 바깥활동은 많이 하시나요? 등이다.

공모기간은 10월 4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연령과 지역에 제한 없이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주민누구나 참여가능하다. UCC영상은 이메일(hmt0467@hanmail.net)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062-233-0468.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9편에 총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할 계획이다. 입선작은 10월 22일 개최예정인 ‘온라인 이심전심 Festival’에서 발표되며 구청 행사와 공식 유튜브 및 SNS 등에 게재해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영상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시민들에게 일상 속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될 것”이라며 “물리적 거리는 두되 마음의 거리는 더욱 가깝게 하며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우리 주민들이 모두 다 안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