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와 대한민국 미래 위해 이낙연과 선의경쟁 기대"

  

  

▲사진=한국당/©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조윤도 기자]황교안 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 한국당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를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황 대표는 "4.15 총선은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신음하는 우리 국민들이 선택할 시간으로 폭정을 끝장내는 정권심판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면서 "저 황교안, 문재인 정권심판의 최선봉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민심을 종로에서 시작해 서울 수도권,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면서 "제 온몸을 불살라 대한민국을 구하겠다"고 다짐했다.

종로 지역구 출마 선언이 늦어진 것에 대해 황교안 대표는 "총선을 진두진휘하는 당대표로서 다의 전체적인 선거전략을 다탕으로 책임감 있게 움직여야 한다는 생각에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며 "어떤 선택이 대한민국을 살리고 당을 위한 것인지 많은 고뇌를 했다"고 밝혔다.

특히 "통합 논의가 한창 진행중인 상황에서 당대표인 저의 총선 거취를 먼저 밝히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종로는 문재인 정권 심판을 위한 약속의 땅"이라며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을 심판하기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 혁신과 통합의 불쏘시개가 되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이낙연 전 총리는 황 대표의 종로 출마 선언 직후 입장문을 통해 "종로와 대한민국의 미래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