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의 몸을 아끼지 않는 활동으로 수재민에게 힘과 용기 전달해

[ 파이낸스뉴스 안광수 기자] 충주시 자원봉사자들의 눈부신 활약이 수해의 아픔을 극복하는 치유의 원천이 되어주고 있다.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인자)는 수해 현장 곳곳에서 물심양면을 다해 피해복구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자원봉사들의 행보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수재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원천이 되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윤현모(남, 65세), 김병국(남, 58세), 엄태옥(남, 40세), 안성열(남, 26세) 등 4명은 ‘자원봉사 사총사’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수해복구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눈에 띄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사총사는 수해복구 기간 중 하루도 빠지지 않고 피해가 큰 북부 5개면 지역(노은, 앙성, 산척, 엄정, 소태)을 찾아 토사물 제거, 중장비 진입로 확보, 논 부유물 제거, 침수 가옥 폐기물 및 가재도구 정리 등 몸을 아끼지 않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피해지역 한 주민은 “주택이 침수되어 어린아이와 함께 막막하기만 했는데 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큰 도움을 얻고 있다”며 “아이도 자원봉사자 사총사분들을 보면서 용기를 얻고 본받고 싶어 하는 것 같아 뿌듯한 마음도 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현모 봉사자는 “어려울 때 서로 힘을 나누고 돕는다는 당연한 생각으로 하는 봉사인데 많은 분이 칭찬과 격려를 해주셔서 고마울 따름이다”라며 “우리 봉사자들의 노력이 모여서 수재민 여러분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국 봉사자는 “예전에는 자원봉사가 특별한 사람들만이 하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지금은 누구나 할 수 있고 한번 시작하니 멈출 수 없을 만큼 기분 좋고 뜻깊은 일이다”라며 “좋은 사람들도 알게 되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도 줄 수 있는 자원봉사에 더 많은 분이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인자 센터장은 “수해 현장 곳곳에서 어려운 일, 힘든 일을 마다하지 않고 온 힘을 다해 복구 활동에 임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자원봉사에 많은 분이 함께 하셔서 이웃을 돌보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일 호우피해 복구작업이 시작된 때부터 50여 개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봉사자 등 총 2,100여 명이 수해복구 현장에서 혼신의 노력을 쏟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