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원내대표, 국회 본회의장 교섭단체 대표 연설

  

  

  

▲이인영 원내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news@fnnews1.com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18일 4.15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이 제1당이 되는 것을 막아달라고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지금 우리 민주주의는 중대한 위기를 맞고 있으며 미래통합당의 역주행의 정치를 멈출 수 있는 분들은 오직 국민들 밖에 없다"며 "민주주의의 주인이고 역사의 주인인 국민들이 직접 나서달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유한국당이 급조한 미래한국당은 독자적인 당원도, 독립적인 정강과 정책도, 자립적인 사무실도 없다"며 "종이정당이고, 창고정당이며, 위장정당이고 한 마디로 가짜정당"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정치기획은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정당정치의 근간을 뒤흔드는 '참 나쁜 정치'이며 한국 정치사에 두고두고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며칠전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방송 인터뷰에서 가짜정당 미래한국당이 총선에서 20석 이상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며 "참 나쁜 정치선동"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불행히도 이제 이 말은 빈말이 아니다"며 "꼼수로 민심을 전복해서라도 무저건 국회 제1당이 되고자 미래통합당은 민주주의도, 정당정치도, 국민의 눈초리도, 체면도, 염치도 모두 버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민심을 있는 그대로 국회 의석에 반영해야 한다는 민주주의의 대의에 따라 15석에 이르는 비례대표 의석을 포기했다"면서 "그러나 미래통합당의 가짜정당 창당이 움직일 수 없는 현실이 되면서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듯 민주주의를 위한 민주당의 희생과 결단은 왜곡될 위기에 처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심과 정반대로 미래통합당이 국회 제1당이 된다면 21대 국회는 개원 첫 날부터 극단적 대결과 혼란만이 난무하게 될 것"이라며 "지난해 12월 16일 아스팔트 극우세력에 의해 국회의사당이 난폭하게 유린됐을 때 황교안 대표가 '우리가 승리했다"고 외치던 장면은 일상이 되고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절박함으로 선거에 임하고자 한다"며 "민주당에게 마지막으로 국민의 이름으로 개혁을 완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실 달라"고 부탁했다.

또한 "앞으로도 이익에 눈이 멀어 가치를 배반하거나 국민에게 등 돌리지 않겠다"며 "그동안 만족스럽지 않았겠지만 우리의 가치를 지키면서도 국민의 요구에 맞게 변하겠다. 지금의 따가운 질책을 교훈삼아 국민의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삶의 변화가 느껴지는 정치를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