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진·남영호·김보람·이익선 등 5인 공동대변인 체제
김예지 대변인, 안내견과 함께 데뷔

 

▲조수진 미래한국당 대변인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미래한국당 대변인단과 함께 첫 브리핑을 하고 있다./©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변진석 기자] 미래한국당은 25일 비례대표 후보를 중심으로 구성된 대변인단을 발표하고 첫 브리핑을 가졌다. 미래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수진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김예지 피아니스트, 남영호 극지탐험가, 김보람 인사이트컴퍼니 최고콘텐츠책임자(CCO), 이익선 전 기상캐스터 등을 대변인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철호 전 보좌관은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첫선을 보인 미래한국당 대변인단은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예지 씨를 비롯해 조수진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극지탐험가 남영호 씨, 김보람 인사이트 CCO 최고콘텐츠책임자 겸 여의도연구원 자문위원, 이익선 전 기상캐스터 등 총 5명이다.

미래한국당 인재영입 1호로 화제를 모은 김예지 대변인은 '헌정사상 첫 여성 시각장애인 대변인'이라는 타이틀도 얻게 됐다.

이중 김예지·조수진 대변인은 각각 11번, 5번을 부여받아 당선 안정권으로 여겨진다. 남영호(30번), 김보람(38번) 대변인도 비례 명단에 이름은 올렸다. 이익선 대변인만 '명단 외' 인사이다.

 언론인 출신의 조수진 대변인은 인사말에서 "새롭게 지어진 국회 소통관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소통하겠다"고 소통 의지를 피력하며 "정부는 n번방 등 사이버 성범죄 등 전반에 대한 무감각적이고 미온적인 대처에 대해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체육계 미투 1호'로 알려진 테니스 코치 김은희 후보도 n번방 피해자들을 향해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며 "용기 내 힘들다고, 아프다고, 고통스럽다고 싸우고 벌주는 건 우리가 하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김 후보는 이어 "가해자 엄벌은 물론이고 함께 방조하고 가담한 공범들을 모두 찾아내 벌주길 바란다"며 "저는 피해자들을 위해 일하고 당신들을 돕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연대와 지지로 이 일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허은아 한국이미지전략연구소장은 이날 명단에서 빠졌다. 음주운전 전력에 따른 논란을 고려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