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지자체의 기본권 제한...政-敎 갈등 촉발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이 취재진들의 진입을 막고 있다./©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김태현 기자] "정부 당국은 기독교를 무슨 범죄 집단이나 되는 듯이 몰아가고 있습니다. 헌법에 보장된 종교와 양심의 자유를 보장해주십시오."

최근 정부와 지자체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종교 행사를 금지시킨 가운데, 이로 인한 '종교의 자유'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주 한국교회 주요 교단(예장합동)과 연합기관(한교총, 한교연)은 교회에 대한 억압과 위협을 중단시킬 것을 촉구했던 바 있다.

이들은 정부가 한국교회들이 감염의 온상인 것처럼 몰아갔다며, '교회 폐쇄, 예배 금지, 구상권 청구'의 용어를 쓰면서까지 자신들을 겁박했다고 지적했다.

지난 28일 신천지 교회 또한 서울시의 '새 하늘 새 땅 증거장막성전 예수선교회' 법인 취소 관련, 서울시가 지금은 정치가 아닌 방역을 해야 할 때라고 꼬집었다.

이에 박원순 서울시장은 30일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 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서울시의 대응(법인 취소)은 종교 행위의 자유가 국민 생명권보다 위에 있지 않다는 상식을 확인하는 것"이라 반박했다.

정부와 지자체의 기본권 제한 방침에 교계가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종교의 자유'에 대한 각계의 조치 및 관련 논의가 활발해질 전망이다.

키워드

Tags #종교 #기독교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