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순천시 책과 함께' 비대면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 파이낸스뉴스 고진우 기자] 순천 신대도서관은 오늘 9월 22일부터 10월 16일까지 ‘도서 필사 릴레이’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0년 순천시 책과 함께> ‘도서 필사 릴레이’는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책을 필사한 후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여 릴레이를 이어간다.

필사 릴레이의 참여방법은 먼저 ▶도서 제목과 작가, 출판년도, 출판사를 기재하고 10줄 이상을 필사한 후, ▶도서 필사본을 사진 찍어 개인 SNS에 게시하고, ▶#신대도서관, #순천시립도서관, #2020순천시책과함께, #도서필사릴레이 총 4개의 해시태그를 글에 넣는다. 그리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추천(태그)하여 SNS에 게시하면 된다.

필사 릴레이에 참여한 개인 SNS 화면을 캡처해 전자우편(jew730@korea.kr)으로 참여자 인적사항을 같이 보내주면 선정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준다.

필사 릴레이와 함께 비대면 온라인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1천권 독서법’의 저자인 전안나 작가가 ‘글쓰기 두려움을 없애주는 필사 독서법’을 주제로 필사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주며 제대로 책 읽는 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필사 독서법 온라인 라이브 강연은 오는 21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오는 19일까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받고 있다.

순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필사 독서법 강연으로 정독하는 습관을 들이고 책 읽는 재미를 알아갔으면 한다. 그리고 도서 필사 릴레이로 지인들과 책으로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