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당 이익선대변인은 정부의 비례정당에 대해 '제주 4.3 희생자 추념식과 서해 수호의 날'을 둘러싼 참석불허 및 푸대접 의전에 대해 강도높게 비판했다.

2일 국회 정론관에서 미래한국당의 이익선대변인은 "대통령이 싫어하면 없는 정당이 되는 것이냐"며 "정부로부터 '제주 4.3사건 희생자 추념식' 참석을 불허한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비례정당은 초대하지 않는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이라며 "비례정당을 초대하지 않는 이유를 밝힌 것도 아니다."라며 불쾌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미래 한국당은 거듭된 정부의 자당에 대한 무시 행태에 대해 인내로 느끼고 있음을 밝혀 둔다"며 후속조치를 시사했다.

이 대변인은 앞서 지난 달 27일 '서해 수호의 날' 역시 논란 끝에 당대표 석을 다른 당대표의 좌석과 다른 2열에 배치함으로써 의도적으로 망신주기를 한 바가 있다."고 상기했다.

이에 당은 서해 수호의 뜻을 기념하는 의미를 고려해 대승적 차원에서 문제를 삼지 않았다며 당시를 술회했다.

그러나, 반복되고 있는 정부의 행태에 미래한국당은 분명한 항의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미래한국당은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 20인이 함께 하는 원내 교섭단체
 정당"임을 분명히 강조했다.

그는 "제주 4.3 사건 희생자 추념식은 이념과 정파를 넘어 한 마음으로 추모하고, 뜻을 기리는 장이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대변인은 "그럼에도 이런 저런 이유를 두고, 자유우파를 대표하며 압도적 지지를 받는 비례정당의 발목을 묶어 두려는 것은 목전에 있는 (4.15총선)선거에서 부각되지 않게 하려는 의도말고 어떤 해석이 가능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이 대변인은 이에 당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려는 것은 정부의 입장인지, 청와대의 뜻인지를 정부는 즉각 해명하고, 미래한국당과 다른 비례정당에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