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스뉴스 임정의 기자] “이제야 살아있는 느낌이 든다.”

김학범 남자 U-23 대표팀 감독이 오랜만의 소집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남자 U-23 대표팀은 5일 오후 파주NFC에 소집됐다. 지난 1월 AFC U-23 챔피언십을 위해 소집된 후 약 9개월만의 소집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랜 기간 소집훈련을 갖지 못했던 터라 김학범 감독의 이번 소집에 대한 기대는 클 수밖에 없다.

김학범 감독은 “이제야 활력을 되찾은 것 같다. 살아있는 느낌이 든다. 파주NFC도 생기가 도는 것 같다”며 기쁨을 전했다. 그는 “선수들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입소했다. 올림픽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그동안 소식을 전할 수 없었는데, 경기에 목말라 있는 사람들에게 이번 친선경기가 생명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자 U-23 대표팀은 9일과 12일에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남자 국가대표팀과 ‘2020 하나은행컵 축구국가대표팀 vs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를 갖는다. 2020 도쿄올림픽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021년으로 연기되면서 오랫동안 실전 호흡을 맞추지 못한 김학범호로서는 이번 친선경기를 기회삼아 올림픽 준비에 다시 박차를 가하겠다는 각오다.

김학범 감독은 “우리 팀의 핵심 선수 세 명(이동준, 원두재, 이동경)이 저쪽(남자 국가대표팀)으로 건너가면서 전력상으로는 조금 못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공은 어디로 튈지 모른다. 형만 한 아우는 없다지만 아우들도 괜찮다는 것을 경기장에서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승패에 관계없이 좋은 경기력으로 팬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자 U-23 대표팀이 개개인의 실력과 경험 면에서는 남자 국가대표팀에 비해 뒤처질지 모르나 팀워크에서는 강하다는 것이 김학범 감독의 생각이다. 그는 “모든 선수들이 기대할만한 선수들이지만 우리는 개인보다 팀으로 승부할 것이다. 경기장 안에서 누군가는 튈 것이고 누군가는 영웅이 되겠지만, 지금으로서는 모든 선수들에게 기대감을 갖고 있다”며 선수들을 독려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