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스뉴스 정대영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0월 8일(목) 9시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인천광역시의회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기획행정분과 회의’를 개최하였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의정활동을 자문·지원하기 위하여 설치된 위원회로 지난 7월 새로이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3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이날 회의는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열린 첫 기획행정분과 회의로 자문위원과 기획위 소속 의원 간 상견례를 겸한 자리였으며, 손민호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한 기획위 소속 의원 7명과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장시춘 위원을 비롯한 기획행정분과 소속 위원 7명이 참석하여 기획행정수석전문위원이 기획행정위원회 주요업무 및 의정활동 계획을 보고하고 자문위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시춘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위원은 “기획위 업무 전반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는 이런 자리를 일찍 마련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시 의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조금이나마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늘 회의를 주재한 손민호 기획행정위원장은 “제8대 시의회 후반기 슬로건인 ‘겸손하게 소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의정발전자문위원님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현안사항에 대해 격의 없이 의논하는 자리를 만들어 조언을 구하겠다.”고 말했다.

제5기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임기는 2022년 6월 말까지로 의원의 의정활동에 관한 자문·연구조사·자료수집 등의 역할이 기대된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