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스뉴스 문영진 기자] 14일 장수군이 전주대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 기관의 상호 교류와 공동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로써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지원과 그에 따른 협력을 약속했다.

장수군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미래 드론사업을 선점하여 이미 시행하고 있는 드론을 통한 농약살포의 지속적인 확대 등 농업분야의 업무 접목, 또한 산불을 미연에 감지하여 드론을 통한 초기 대응을 실시하는 산림분야 업무 접목 등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주대학교 김동현 교수가 드론 기술 시연을 선보이며 앞으로 장수군과 전주대학교가 드론산업을 통해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자칫 형식적인 행사로 진행될 수 있는 업무협약식에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장영수 장수군수는 ‘이제 장수군도 기존 산업분야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 산업을 선점하기 위해 나서야 할 시간이 왔다’고 말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초로 향후 장수군을 전국에서 제일가는 드론산업의 메카로 육성하여 진정한 기술집약적 미래농촌을 이룩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