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정부청사관리본부, 혁신조달제품 발굴과 판로개척 위해 힘 모은다
상태바
조달청-정부청사관리본부, 혁신조달제품 발굴과 판로개척 위해 힘 모은다
16일 조달청 대회의실 혁신제품 발굴 및 구매 업무협약 체결
  • 김성훈 기자
  • 승인 2020.10.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이낸스뉴스 김성훈 기자] 조달청과 정부청사관리본부은 10월16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혁신조달제품의 판로개척과 효율적 청사관리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부문의 혁신적인 수요 발굴과 혁신제품 구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조달청은 2019년 7월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을 마련한 이후로 혁신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혁신조달종합안내포털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장터'를 통해 다양한 혁신제품 정보와 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혁신조달 경진대회 등 행사를 실시한다.

한편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구매 및 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혁신조달 행사개최 시 행사장소를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정부청사관리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조달 정책의 성과를 확산하고, 혁신제품 등을 통한 청사관리·시설 개선 등 효율적인 청사 구축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조달 성과를 창출하여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능이 우수한 혁신제품을 정부청사에 적극 도입하여 효율적인 청사 구현 및 혁신조달 지원에 앞장서겠으며, 양 기관의 경험이 하나로 어우러져 상승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