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스뉴스 전성욱 기자]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단장 김종석)은 6월 28일(일) 오전 10시부터 마이스터멘토단원,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 경북경영자총협회 및 구미시 노동복지과 관계자 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옥성면 태봉1리 마을에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먼저 마스크착용, 손 소독, 발열체크 등을 하고 태봉1리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에게 헤어 커트, 각 가정마다 장마철 대비 전기안전점검 및 수리(LED등·콘센트 교체), 마을 대청소 등으로 진행 됐으며, 봉사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솔선수범하여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였다.

김종석 마이스터멘토단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마이스터멘토단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은 전문기능인이 존중받는 사회를 조성하고 우수한 기능인을 양성하기 위해 2013년 10월 창단하여 구미시·경상북도 최고장인, 대한민국 명장, 대학교수 및 숙련기술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중·고등학생 직업관 교육 및 멘토링, 멘토·멘티 우수산업현장 견학,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