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오후 3시,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정기회 참석

[ 파이낸스뉴스 이지혜 기자] 전국 시·도의회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공동현안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제9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2차 정기회가 23일 오후3시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행인원을 최소화하여 울산광역시의회 서휘웅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 및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하였고, 철저한 방역조치 가운데 개회식, 간담회, 본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서휘웅 의회운영위원장은 지난 9월 울산광역시의회 주최 자치경찰제 토론회 등 논의과정에서 나온 학계, 경찰,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자치경찰제 관련 법안 전부개정안에 대해 수정건의안을 안건으로 제출하였다.

이에, 협의회는 본회의를 열고 울산에서 제출한 ‘자치경찰제 관련 「경찰법‧경찰공무원법」전부개정 수정건의안’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서휘웅 위원장은 건의안을 통해 ‘국가의 치안 공백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대한 문제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자치경찰제 도입을 위해 현장의 경찰을 포함, 국민 모두를 위하고 공감하는 방향으로 수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 의회 상호간 정보교류와 폭 넓은 토론을 통해 안건을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등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