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어린이집 12개소, 12월 7일까지 운영

[ 파이낸스뉴스 조현중 기자] 서귀포시서부보건소은 관내 어린이집 아동대상으로 아토피·천식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생활습관 실천을 도모하고자 “재미톡, 건강톡” 아토피천식예방관리 비대면 교육을 지난 2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언택트로 전환되는 사회변화추세에 따라 기존 집합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교육은 아이들의 재미와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뮤지컬 인형극 동영상으로 제주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지원해주고 있다.

관내 어린이집 12개소에서 12월 7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되며, 어린이집에서는 제주환경성질환예방센터에서 전송된 뮤지컬 동영상 URL을 접속하여 자체적으로 교육영상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교육내용은 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의 증상을 바로 알고 알레르기질환 예방을 위한 적절한 목욕법, 보습제 사용 등의 올바른 생활수칙 등으로 노래와 함께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인형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서부보건소에서는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만 18세미만 아토피피부염을 진단받은 환아 대상으로 보습제 지원 및 건강상담을 하고 있으며, 현재 112명 등록하여 관리 중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아동들이 아토피·천식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을 통해 바른 습관형성 및 건강관리능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