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스뉴스 안현주 기자] 그룹 '업텐션' 멤버 비토가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가요계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함께 음악 방송에 출연한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가 음성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1일 "비투비 포유 멤버 및 관련 스태프 전원이 지난달 30일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결과 비투비 포유와 스태프 전원 음성 판정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비투비 포유는 2일부터 예정되어 있던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큐브는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 당사는 앞으로도 보건 당국의 방역 지침을 준수해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비토는 전날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가 지난달 28일 MBC TV '쇼! 음악중심', 29일 SBS TV '인기가요'에 출연한 것이 확인되면서 두 방송에 출연한 가수들이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에 나섰다.

업텐션은 비토에 이어 팀 동료 고결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나머지 멤버들은 음성으로 결과가 나왔지만 밀접 접촉자로 담당 매니저와 함께 2주간 자가 격리 조치할 예정이다.

악뮤, 트레저, 스트레이키즈, 씨엔블루, 아이즈원, NCT U, 에스파 등 음악방송에 출연한 다른 가수들은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고 있다. (사진 =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