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부터 2시간 유튜브로 실시간…사업보고 동영상․마술 공연․우수가족 시상 등

  

[ 파이낸스뉴스 정대영 기자] 인천시 연수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2일 10시부터 12시까지 연수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사업보고대회를 실시간 생중계로 실시해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사업보고대회는 올 한해를 정리하는 자리로 2020년 사업보고 동영상, 마술과 축하 공연, 우수가족과 활동가 시상, 실시간 퀴즈쇼 등으로 구성됐다.

사업보고대회에서 우수 가족으로는 가족봉사단,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자녀 돌봄 품앗이 등의 구성원 중 성실하게 활동한 가족을 선정했고 우수 활동가로는 한국어 강사, 방문지도사, 아이돌보미, 전문상담원 등 센터 소속으로 꾸준히 활동한 자로 선정했다.

이후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공연, 마술 공연, 외국국적동포 댄스 등의 축하공연과 함께 실시간 참여 퀴즈쇼, 행운권 추첨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번 사업보고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38만 연수구 건강가정과 2만 2천여 명의 다문화, 외국인가정이 다양한 문화를 선보여 다함께 어우러져 공존하는 국제도시로서의 모습을 기대한다”며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주영신 연수구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지난해까지는 이용자와 식사와 함께 공연을 즐기는 시간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언택트 사업보고대회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보고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다행이며 향후에는 직접 만나서 진행되는 사업보고회가 되었으면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