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에 차별...공정·투명하게 진행”

  

  

 

▲정 총리가 29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국무총리실/©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정대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백신 접종에 지위고하, 빈부격차, 국적, 성별 등을 놓고 결코 차별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29일 밝혔다.

그는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이번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크게 공정성과 투명성이라는 두 가지 원칙을 갖고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말했다.

정 총리는 “철저하게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접종의 우선순위와 시기, 접종할 백신을 선정하고 그 과정을 하나하나 공정하게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전 국민 무료접종도 이러한 원칙 하에서 결정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뢰가 있어야만 국민들도 안심하고 백신 접종에 참여해 줄 것”이라며 “국민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소통채널도 세심하게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백신 종류가 다양하고 보관·유통이 까다로워 접종 전 과정에 걸쳐 철저하고 정교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질병관리청과 각 부처가 톱니바퀴처럼 긴밀히 협력하면서 맡은 바 역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접종이 차질없이 이뤄지려면 무엇보다도 의료계의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다행스럽게도 정부와 의료계는 의정공동위원회를 구성하고 국가적 대사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흔히들 백신이 코로나 종식을 위한 ‘게임체인저 라고 말하지만 진정한 게임체인저는 평소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주는 ‘국민 여러분’”이라며 “정부는 안전하고 체계적인 접종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