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정치와 나쁜 뉴스 설 자리 없을 것"
상태바
"나쁜 정치와 나쁜 뉴스 설 자리 없을 것"
이재명 경기지사, 국민 집단지성 '신뢰'..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주문"
  • 정대영 기자
  • 승인 2021.03.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 페북 캡처/© news@fnnews1.com
▲이재명 경기지사 페북 캡처/©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 정대영 기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이 65세 이상 고령자분들을 대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주문했다.

이재명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님께서도 오늘(23일) 아침 함께 하셨다"며 "AZ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점은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이라고 이같이 설명했다.

이어 "유전자 변형 일어난다거나, 치매 걸린다는 등 혼란을 틈타 찾아오는 가짜뉴스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먀 "이성이나 과학적 사고에 기반하지 않은, '우리는 더 나빠질 것'이라며 불안을 부추기는 악마의 속삭임"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그럼에도 우리 국민들 눈 하나 깜빡 안하셨다"며 "1차 접종 대상 전체 신청자 중 이미 93% 이상이 접종 완료했고, 이번 AZ 백신 대상자 38만 명 중 77%가 흔쾌히 접종에 동의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건강을 정쟁 도구로 삼으려는 나쁜 정치, 인디언 기우제 지내듯 불신을 조장하는 나쁜 뉴스는 앞으로도 설 자리가 없다"며 "잠깐 물을 흐릴지 몰라도 집단지성체인 국민의 바다는 도도히 앞으로 나아갈 뿐"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우리의 이성을 신뢰하고, 그동안 이뤄온 위대함의 역사를 잊지 않는다면 코로나19 극복과 일상으로의 회복은 시간 문제에 불과하다. 또 "오늘도 방역 책임자 중 한 명으로서 흔들림없이 정부의 방역에 함께한다"며 "아무리 근거없는 가짜뉴스가 흔들어도 국민이 만들어온 K방역은 굳건히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