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캠퍼스타운에서 청년창업의 꿈...창업팀 모집
상태바
서대문구 캠퍼스타운에서 청년창업의 꿈...창업팀 모집
이화여대·명지전문대·서울여자간호대·연세대, 캠퍼스타운 창업 팀 모집
창업활동비와 시상금 지급, 창업공간·멘토링·네트워킹 지원 등
  • 김휘경 기자
  • 승인 2021.04.0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에 조성된 연세대 캠퍼스타운 ‘에스큐브’/서대문구 제공© news@fnnews1.com
▲서대문구에 조성된 연세대 캠퍼스타운 ‘에스큐브’/서대문구 제공©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  김휘경 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내 4개 대학에서 창업 문화 확산과 청년 지원을 위해 창업 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화여대는 이달 11일까지 신청을 받아 스타일테크(Style-Tech) 분야의 6개 ‘초기창업 팀’과 10개 ‘예비창업 팀’을 선발하고 팀별 1000만원(초기창업)과 150만원(예비창업)의 창업활동비를 지급한다. 그 중 6개 팀에는 시상금도 수여한다. 또한 창업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한 3개 ‘초기창업 팀’에는 독립된 사무공간도 지원한다.

명지전문대는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 창업 팀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하고 17개 팀을 선발해 최대 300만원의 창업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창업 지원시설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한다.

서울여자간호대는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의 창업 팀 발굴과 육성을 위해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 5월21일까지 모집해 5개 팀을 선발하고 팀별로 2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의 창업시상금을 지원한다. 창업을 위한 공간과 멘토링, 창업활동비도 제공한다.

연세대는 3년 이내 창업 팀을 대상으로 이달 말 모집을 진행하고 5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아이디어를 구현해 성공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캠퍼스타운 창업공간인 ‘에스큐브’ 입주와 창업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각 대학마다 창업 팀 응모자격, 모집기간, 지원규모 등이 다르므로 ‘서울캠퍼스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이 같은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의 협력을 통해 청년과 주민, 대학이 상생하는 지역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의 기대와 꿈이 현실화 될 것을 기대해 본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구 내 청년 창업 거점들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두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