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암앤해머, 전속 모델 윤여정 오스카상 수상 축하
상태바
유한양행 암앤해머, 전속 모델 윤여정 오스카상 수상 축하
  • 변진석 기자
  • 승인 2021.04.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앤해머 광고

유한양행 암앤해머가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

윤여정은 이번 수상으로 한국 영화 102년 역사에서 처음으로 아카데미 연기상을 받은 한국 배우라는 금자탑을 세우게 됐다.

영화 ‘미나리’에서 독특한 한국 할머니 ‘순자’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윤여정은 영국 아카데미, 전미 비평가 위원회 등 수많은 국제 영화제에서 호평받으며 여우조연상을 휩쓸었다.

최근 종영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서 위트 있고 따뜻한 모습을 선보인 윤여정은 미나리로 각종 시상식 무대에 서며 위트 있는 수상 소감으로 호감도를 높였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윤여정의 과거 어록이 재조명되며 젊은 층 사이에서 ‘윤며들다(윤여정에게 스며들다)’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로 ‘친구 같은 어른’의 본보기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윤여정 후광 효과’가 커지면서 의류·주류 업체를 비롯해 광고 시장에서 윤여정 모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윤여정은 유한양행이 공식 수입·판매하는 미국 1등 베이킹소다 브랜드 ‘암앤해머(ARM&HAMMER)’의 전속 모델로 지난해부터 활동하고 있다.

윤여정은 암앤해머 광고에서 “암앤해머 베이킹소다만한 제품이 없다. 170년 넘은 브랜드가 지금도 트렌드다”고 말할 만큼 실생활에서도 암앤해머 베이킹소다를 즐겨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74년 역사를 지닌 암앤해머의 원료는 미국 와이오밍주 그린리버 호수에서 채취한 것으로, 탈취와 세정 능력이 뛰어나 사용 범위만 100여 가지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암앤해머 공식 수입원인 유한양행은 세탁 세제, 치약, 칫솔, 탈취제 등 다양한 암앤해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한양행은 윤여정과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전속 모델 인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큰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암앤해머는 윤스테이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으며, 윤여정의 영화제 수상 축하 문구를 광고에 삽입하는 등 윤여정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유한양행 홍보 담당자는 “윤여정은 전통적인 것의 미덕을 이어가되 탈권위와 포용력을 강조하는 진정한 온고지신의 모델”이라며 “전통성과 혁신을 기업의 기조로 삼는 유한양행과 암앤해머의 철학과 만나 광고 이상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