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2021 DMZ 포럼’ 개회식 참석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21일 ‘2021 DMZ 포럼’에서 기념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와 공존을 모색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을 강조했다./경기도의회©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김민주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21일 ‘2021 DMZ 포럼’에서 기념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와 공존을 모색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을 강조했다.

장 의장은 이날 오전 킨텍스 제1전시장 3층에서 개최된 개회식에서 "경생된 남북관계를 회복하기 위해선 국민의 노력과 의지가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남과 북의 정상이 만나 판문점 선언을 발표한 지 3년이 다 되어가지만, 여전히 불안정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평화와 통일의 당사자가 바로 우리이기 때문에 이 같은 상황이 계속되기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1 DMZ 포럼’을 통해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과 DMZ의 생명, 소ᅟᅩᆼ의 가치가 새롭게 조명되기 바란다”며 “굳어있는 남북관계를 풀어 줄 따뜻한 희망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도 힘껏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는 경기도의회 심규순(더민주, 안양4)·김달수(더민주, 고양10) 의원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해찬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