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 SK그룹사와 협업 AI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상태바
서울대 공대, SK그룹사와 협업 AI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5.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mySUNI-서울대 Machine Learning Engineer 과정 1기 수료식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SK그룹사 사내 교육 플랫폼 mySUNI(마이써니)와 서울대 공대가 공동 개설한 AI 분야 실무 전문가 교육 과정인 ‘2021년 mySUNI-서울대 Machine Learning Engineer 과정’ 1기 수료식을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과정은 SK그룹의 머신러닝 엔지니어 실무자 육성을 목표로 mySUNI와 서울대가 공동으로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총 9주의 교육 과정 중 8주는 서울대 공대의 AI 전공 교수진이 Machine Learning 수학/기초, Machine Learning 기본, Deep Learning의 이해, 다양한 데이터(이미지, 표, 그래프, 언어 등)를 분석하기 위한 Specialized Deep Learning 세션으로 구성해 이론 교육과 실습을 병행, 마지막 9주 차에는 현업 데이터 기반의 머신러닝/딥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우수성을 겨루는 캡스톤 챌린지(Capstone Challenge)를 진행해 학습 내용의 현장 적용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SK의 각 그룹사에서 선발돼 성공적으로 과정을 이수한 27명과 윤현 mySUNI AI&DT College 리더, 윤성로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강현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장(서울대 건축학과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현 mySUNI AI&DT College 리더는 “SK와 국내 최고 대학의 교수진이 현장의 AI 인재 육성을 목표로 뜻을 모아 만든 집중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교육생과 서울대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수자들에 대해 “SK그룹의 AI/DT 추진을 이끌어갈 AI 실무 인재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현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장은 “컴퓨팅 파워가 발전함에 따라 AI 기술이 만개하고 있다. 알면 알수록, 써보면 써볼수록 AI 아이디어는 화려하게 변주된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AI 실무 인재들은 SK그룹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소중한 자산(asset)”이라고 축하 인사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