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명 스타, 1,500만 명의 팬들과 ‘장기기증인 유가족’에게 존경의 장미 전해”
6일부터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인 3천 여 명도 ‘I Rose You’ 캠페인 참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공/©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김민주 기자)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본부)는 지난 5월 14일을 장기기증인 가족들을 위한 날인 ‘Rose D-day’로 정하고 국내 최초로 5월 한 달 동안 ‘I Rose You’ 캠페인을 진행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뇌사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살리고 떠난 기증인 뿐 아니라 숭고한 결정을 내려 준 기증인의 가족에게도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이 기획됐다.

본부는 지난 2013년부터 장기기증인 유가족인 ‘도너패밀리’를 위해 소모임 및 문화 공연, 심리지원 프로그램 등 예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러나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면 모임을 진행할 수 없어 올해는 SNS를 통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고백, ‘I Rose You’

우리나라에서 뇌사로 세상을 떠나며 장기기증을 실천한 이들은 6천 여 명이 넘는다. 장기부전 환자들의 생명을 살린 이들의 숭고한 나눔을 기억하고, 장기기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귀한 결정을 내려준 유가족들을 예우하는 ‘Rose D-day’ 캠페인에 수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잇따랐다.

특히 유명 연예인 50명이 캠페인 참여에 앞장서며 장기기증의 소중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 기증인의 가족들에게 존경의 뜻을 전했다. 가수 갓세븐 영재 씨는 지난 2019년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고, 장기기증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등 생명나눔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그는 이번 캠페인에 아이돌 최초로 참여하며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6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들에게 기증인과 도너패밀리들의 사랑을 알렸다.

최근 영화 ‘미나리’를 통한 열연으로 국제 사회에 큰 감동을 준 배우 한예리 씨도 이번 로즈디데이 캠페인에 참여해 팬들에게 생명나눔의 소중한 의미를 공유했다. 또한 지난해 8월,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선 박진주 씨와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실을 밝힌 배우 봉태규 씨 역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너패밀리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배우 박하선 씨는 직접 준비한 장미꽃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며 순수한 사랑을 실천한 도너패밀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여년 이상 본부의 장기기증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목소리 기부, 각종 매체 인터뷰, 홍보 포스터 촬영 등을 통해 장기기증의 소중함을 전해 온 배우 최지우 씨는 14일, 자신의 SNS계정에 생명나눔을 실천한 가족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는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번 캠페인에 소속사 배우들이 대거 참여한 경우도 있다. 미스틱스토리 소속사의 배우 정태우, 하재숙, 이지원, 김강민, 김재원, 이찬형, 신재휘, 방송인 김진수 씨는 모두 함께 로즈디데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팬들에게 장기기증의 소중한 가치와 알리고, 유가족에게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순수한 사랑을 나눠 주신 도너패밀리에게 장미를 선물합니다.”

5월 한 달 간, 이들 외에도 김혜윤, 장혁, 김성령, 조권, 현우, 김지수, 류지광, 황보라, 브라이언, 이성미, 김정화, 한채아, 표창원, 김혜선, 김경진, 에바, 마카마카, 조수희, 기은세, 아이비, 손은서, 김지선, 이승연, 이세준, 송준근, 양준혁, 김병지, 미교, 서태화, 유은성, 권정열, 함연지, 에이톤, 정태호, 윙크, 박서진 씨 등의 총 50명의 연예인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스타들은 SNS계정을 통해 1,500만 명 의 팔로워에게 도너패밀리의 숭고한 사랑을 알렸고, 팬들은 이에 화답하며 ‘따뜻한 마음 너무 멋져요.’, ‘덕분에 로즈디데이를 알게 되었어요. 기억하겠습니다’, ‘좋은 캠페인이네요. 저도 참여할게요’ 등등의 응원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많은 스타들의 참여에 힘입어 지난 6일 이후,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3천 여 명의 국민들이 ‘Rose D-day’ 캠페인에 참여하며 아름다운 생명나눔의 뜻을 확산시키고 있다.

박진탁 이사장은 “5월 가정의 달, 장기부전 환자들이 오랜 투병 생활을 끝내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숭고한 결정을 내려 준 도너패밀리를 기억해주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본부는 이번 ‘Rose D-day’ 캠페인을 통해 보내주신 위로와 감사의 메시지들을 모아 도너패밀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I Rose You 캠페인은 SNS에 슬로건이 담긴 장미 이미지와 해시태그(#IROSEYOU #가정의달 #도너패밀리 #감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를 업로드 해 도너패밀리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30일까지 진행됐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