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와 환경 살리는 착한 소비,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
상태바
공동체와 환경 살리는 착한 소비,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
  • 김성훈 기자
  • 승인 2021.06.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바이소셜(Buy Social) 온라인 기획전’이 4주간 개최된다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사회적 경제에 참여한 기업 및 관련 조직을 소개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바이소셜(Buy Social) 온라인 기획전’을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4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경제란 단순한 이윤 추구를 넘어 일자리 창출이나 양극화 해소, 환경 보호를 비롯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이다. 주최 측은 이번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대중 주목도를 높이고, 관련 기업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은 사회적 경제 기업을 위한 통합 플랫폼 ‘e-store 36.5’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공공기관, 사회적 경제 조직,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획전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6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사전 행사’와 7월 1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본 행사’로 구성됐다.

사전 행사에서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6만5000원 상당의 사회적 경제 기업 상품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기획전 상품을 다시 구매할 경우 적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1만원)도 배포한다.

본 행사에서는 사무용품, 종이컵, 복사 용지, 기념품, 친환경, 방역용품, 서비스 용역 등 인기 구매 품목으로 구성된 ‘공공기관 인기 상품 기획전’을 시작으로, 사회적 경제 기업 간 상호 거래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만나마켓’이 열리며 샘플 구매 쿠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소비자 대상 반값 할인 및 1+1 등 특가 행사, 폐기물을 최소화한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제품 기획전, 안전한 먹거리 기획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은 행사 기간 e-store 36.5 메인 화면에 접속, 개설된 행사 배너를 클릭하는 것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 11번가에서도 따로 사회적 경제 기획전 및 할인 이벤트를 개최해 소비자들이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을 더 쉽게 접하고 가치 소비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