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 맡으며 ‘지방자치법’ 개정 노력 인정받아
‘지방의회 위상정립,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에 최선을 다 할 터’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장성1)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에서 광역시·도의회부문 ‘대한민국 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김민주 기자)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장성1)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에서 광역시·도의회부문 ‘대한민국 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의회 의정대상’은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위원장 최봉기)와전남일보 등 10개의 지방신문사가 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에 참가한 의회를 대상으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에 공헌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광역시·도의회부문에서 수상한 김한종 의장은 제17대 전반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정치권 면담을 비롯해 시·도의회 간 공조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32년 만의 ‘지방자치법’ 개정을 이끌어 낸 공로가 높게 평가됐다.

김한종 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제3회 의회·행정박람회는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단체간 소통·교류의 장으로서 지방자치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면서, “앞으로 지방의회의 위상정립과 권한 강화를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