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캠퍼스 인재육성사업 소밈스쿨

LG소셜캠퍼스(주최: LG전자/LG화학, 주관: 사단법인 피피엘)는 사회적경제와 친환경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소밈스쿨을 운영한다.

소밈은 소셜(Social, 사회적 가치를 의미함)과 밈(meme, 모방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다음 세대에 문화적 요소들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함)의 합성어다. 소밈스쿨은 다음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LG소셜캠퍼스는 6일 소밈스쿨 1기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소밈스쿨 1기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비대면 방식으로 입학증서 수여 및 대표자 선서 등 공식행사가 진행됐으며, 최종 선발된 30여 명의 대학생과 LG소셜캠퍼스의 주최·주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온라인 입학식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조 발표 및 조별 멘토 소개, 세부 활동 안내, 무작위 4인 그룹 소모임, 실시간 퀴즈대결 등의 온라인 입학식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이들은 이달부터 약 5개월 동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경제 활동과 친환경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해당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진정한 가치를 배운다. 이후 사회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기획해보는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또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우수기업도 탐방한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