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금 지원 중진공 프로그램 연계 상승효과 기대 

  

 

▲26일 강남구 도곡동 캠코양재타워에서 열린 `중소기업 구조개선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왼쪽)과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캠코/©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박수정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6일 오전 캠코양재타워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중소기업 구조개선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이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상호 연계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캠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산매입 후 임대(S&LB) 프로그램 지원 기업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한 기업을 선정, 중진공에 추천해 구조개선 전용 정책자금을 지원 받도록 돕는다.

 
캠코는 중진공으로부터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기업 중 자산 매각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및 유동성 확보가 필요한 기업을 공단으로부터 추천 받아 S&LB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이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보완함으로써 중소기업 구조 개선과 경영정상화 지원의 정책적 효과를 높여갈 계획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이번 협약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힘이 돼 위기극복과 재도약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캠코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