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홍극 신세계TV쇼핑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은 30일 강원도청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홍극 신세계TV쇼핑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농촌 융복합산업인증제품 및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신세계TV쇼핑과 강원도는 △강원농촌 융복합산업인증제품 및 우수 농특산물 발굴 협력 △신세계TV쇼핑의 TV 방송, 온라인 몰을 통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지원 △강원도 여행 상품·농촌 체험관광 분야 등을 포함한 강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의 업무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농촌 융복합산업인증제품’이란 강원지역농산물을 사용하는 농촌 융복합산업(6차 산업) 참여 사업자 중 성장 가능성,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사업가 마인드 등의 심사를 거쳐 정부가 인증하는 경영체가 생산한 제품이다. 3년마다 재인증하며, 강원도 내에는 161개 소의 제조 경영체에서 1000여 개의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세계TV쇼핑은 9월 6일 강원농촌 융복합산업인증을 받은 ‘홍천 한우 사랑말’ 브랜드의 한우 세트 상품을 TV 방송에 편성하고 판매 지원에 나선다. 또한 온라인몰에도 강원 농특산물 전문 브랜드관을 개설해 상품 입점을 지원하고, 모바일 방송을 통해서도 상품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신세계TV쇼핑 김홍극 대표는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는 상생 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신세계TV쇼핑을 통한 판로 확대로 강원 지역 농가에 든든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