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2기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 출범
상태바
KB국민은행, 제2기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 출범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1.09.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전경근 아주대학교 교수, 이승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유현정 충북대학교 교수, 권대우 한양대학교 교수,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출범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제2기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강화를 위한 은행 내 기구다. 소비자 보호 제도 및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의견 제시, 신규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지향성 검토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 강화를 위한 자문역할을 하며 외부전문위원 4명과 내부위원 1명으로 운영된다.

소비자권익 강화 자문위원회는 △전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역임한 권대우 한양대학교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인 유현정 충북대학교 교수 △금융법 전문가인 전경근 아주대학교 교수 △노동법 전문가인 이승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위촉됐다. 내부위원은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인 명현식 상무가 담당한다.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에 대한 고객의 신뢰 제고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설치한 위원회를 지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