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미디어아트 공모전 포스터

KF (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은 한-중앙아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년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를 계기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역량 있는 미디어아트 전문가 발굴은 물론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전시함으로써 한-중앙아 수교 30주년을 축하하고, 쌍방향 문화 교류 저변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창작지원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작품은 ‘2022년 중앙아시아 봄맞이축제’ 기간 내 전시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2년 이상 활동 경력을 보유한 대한민국 국적의 영상 기반 미디어 아티스트로, 공모 주제는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스토리텔링 또는 한국과 중앙아시아 5개국(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전통 문양의 현대적 재해석이다.

응모 방법은 KF 한-중앙아협력포럼 사무국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공고 확인 및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