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웹 관찰 예능 ‘오늘부터 일촌’...신현준, 김종민 등 출연
상태바
소상공인 웹 관찰 예능 ‘오늘부터 일촌’...신현준, 김종민 등 출연
- 신현준·김종민 주축 위아이, 우주소녀, 한보름, EXID 혜린 등 출연
- 소상공인 제품을 사용하며 즐기는 촌캉스 라이프 ‘오늘부터 일촌’
- 소상공인 제품의 인식 개선과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
  • 김새롬 기자
  • 승인 2021.11.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제품 홍보 웹 예능 ‘오늘부터 일촌’이 11월 15일 공개된다. (사진=/© news@fnnews1.com
▲소상공인 제품 홍보 웹 예능 ‘오늘부터 일촌’이 11월 15일 공개된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김새롬 기자) 소상공인들이 생산하는 제품을 홍보하는 웹 예능 ‘오늘부터 일촌’이 11월 15일 첫 방송된다. 

오늘부터 일촌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중소기업유통센터(이하 '유통센터')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현준, 김종민을 주축으로 위아이, 우주소녀, 한보름, EXID 혜린, 이명훈 등의 게스트가 방문해 함께 일촌이 되는 관찰형 웹 예능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 제품으로 가득한 시골집에서 소상공인 제품을 활용하며 1박 2일을 지내는 오늘부터 일촌은 온라인 진출 소상공인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제품의 인식 개선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중기부와 유통센터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가 볼 수 있도록 알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프라인 중심 사업을 진행하던 피니랩은 2020년 웹 예능 콘텐츠 ‘어떰유통’ 출연을 계기로 온라인 판로 확대뿐만 아니라, 가파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신현준, 김종민은 "소상공인을 돕는다는 좋은 뜻에 동참하고자 출연을 결심했다"라며 “이번 촬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다양하게 사용해 보고 몰라서 사용하지 못했던 너무나 좋은 소상공인 제품을 발견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15일 오후 6시 첫 방송 이후 매주 월요일, 수요일 업로드 되는 오늘부터 일촌은 유튜브 ‘가치삽시다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오늘부터 일촌 등 소상공인 제품 홍보 웹 예능 프로그램 제작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제작한다.

이번 체험형 예능 프로그램은 통해 소상공인 제품을 화면으로 접하게될 시청자들이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