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생활문화페스티벌..."순천만 달빛 무대 달군다"
상태바
제2회 생활문화페스티벌..."순천만 달빛 무대 달군다"
11월 26일~27일, 순천만달밤 야시장 특설무대 개최
제1회 순천생활문화 밴드경연대회도 개최...15일까지 참가모집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및 시민 문화 향유기회 저변확대
  • 문영진 기자
  • 승인 2021.11.1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순천생활문화축제페스티벌이 26~27일 순천만 달빛야시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사진=순천시청) /© news@fnnews1.com
▲제2회 순천생활문화축제페스티벌이 26~27일 순천만 달빛야시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사진=순천시청) /©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문영진 기자) 순천문화재단(이사장 허석)은 26일·27일 이틀간 순천만 달빛야시장 특설무대에서 제2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와 시민 문화 향유기회 저변확대에 나선다.

순천문화재단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위드 코로나를 선언한 순천시민들을 위한 시민참여형 행사로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공연만이 아닌 생활문화 동호회의 활동 결과물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며, 순천에 특화된 생태 관련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게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제2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은 순천 생활문화단체 예술인들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장르의 전시·체험을 통해 생활문화동호회를 활성화하고 자생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 생활문화동호회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 기간 중에는 제1회 순천생활문화 밴드경연대회도 개최된다. 음반발표 및 전문가로 판명되는 이력이 없는 순천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밴드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접수는 15일까지이며 17일 결선진출 10팀이 결정돼 순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결선은 11월 27일 순천만 달밤야시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공연 현장심사를 통해 순위가 매겨진다.

밴드경연대회 참가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061-746-2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