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한·불, 동서양의 문화강국..."첨단 산업분야 파트너"
상태바
[포토] 한·불, 동서양의 문화강국..."첨단 산업분야 파트너"
- 프랑스 스타트업 사절단-한국 스타트업 간 ‘한-프랑스 스타트업 데이’를 개최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1.11.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뉴스=김태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내한 중인 프랑스 스타트업 사절단과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스타트업 간 교류 행사로 ‘한-프랑스 스타트업 데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세드릭오 프랑스 경제재정부 디지털·정보통신 국무장관과 프랑스 스타트업 사절단 11개사, 필립 르포르 주한프랑스대사와 권칠승 중기부 장관,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고영하 엔젤투자협회장과 프랑스와 교류를 희망하는 팁스타운 입주 스타트업 11개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5일 한국을 방문했던 세드릭오 장관의 스타트업 파견 제안에 권 장관이 17~19일 열린 '2021 컴업'에 맞춰 초청 의사를 밝혀 성사됐다.

이번에 방한한 프랑스 스타트업 사절단은 인공지능,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음향기기, 푸드테크 분야의 11개사로 구성됐다. 1000억 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유니콘 3개사를 포함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이 다수 참여했다.

이날 행사의 주요 하이라이트를 사진으로 모아봤다.

 

▲/© news@fnnews1.com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한-프랑스 스타트업 데이’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 news@fnnews1.com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한-프랑스 스타트업 데이’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 news@fnnews1.com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 국무장관이 17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한-프랑스 스타트업 데이’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 news@fnnews1.com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한-프랑스 스타트업 데이’에 참석하여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 국무장관과 선물교환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 news@fnnews1.com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 국무장관이 17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한-프랑스 스타트업 데이’에서 김용문 창업진흥원장과 필립 르포르 주한프랑스 대사가 한불 스타트업의 상호진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