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TRA가 세계적으로 성공한 핫 이슈들을 엄선한 사례 소개
- 코로나19 상황 속 사람들의 마음을 잡아주는 비즈니스 분석
- 2022 글로벌 전망...경제·소비·기술 분야의 트렌드 변화 설명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news@fnnews1.com

[파이낸스기자=안현주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변화무쌍한 메타버스 시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담은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출간했다.

이 책은 '우리는 어떤 변화의 흐름 속에서 살아갈 것인가. 어떤 기회를 포착해야 새로운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에 대한 답이다.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핫 이슈들을 엄선해 모은 사례집이다. KOTRA의 세계 84개국 127개 해외무역관 직원들이 직접 뛰어  수집한 생생한 정보와 참신한 비즈니스 사례를 제시했다. 

이 책은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열 번째 출간이다.

먼저 내년 세계 트렌드로 △치유 사회 △새로운 놀이 △미래의 일상 △공존 사회 등 4가지 주제·10가지 키워드를 꼽았다. 

이를 토대로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보살펴주는 애플리케이션부터 물 없이 생수를 제조하는 기술, 메타버스 속 글로벌 마켓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까지 새롭고 신선한 36가지 사례를 소개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비대면 환경의 가속화로 사람들은 점점 감정을 우선하게 되고, 기술 역할은 더 커졌다”며 “이번 도서가 이 같은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을 익히고 새로운 비즈니스 영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OTRA는 도서 출간을 기념해 11월 16일 '2022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글로벌·경제·소비·기술 분야의 트렌드 변화를 다뤘다.

설명회는 류재원 KOTRA 무역투자데이터본부장의 ‘2022년 세계 트렌드 소개’로 시작해 △류정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전략마케팅그룹장의 ‘K콘텐츠의 세계 진출’ △김효진 KB증권 이코노미스트의 ‘Real post corona: 정상화를 향한 마지막 진통’ △박현영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소장의 ‘라이프 스타일의 시대에서 신념의 시대로’ 등의 강연이 있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