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의회 더민주당 방문하여 교섭단체 활성화 필요성 강조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의왕1)이 지난 29일 충청남도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 이계양, 비례)을 방문하여 교섭단체 운영과 관련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김민주 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의왕1)이 지난 29일 충청남도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 이계양, 비례)을 방문하여 교섭단체 운영과 관련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지난 22일(수) 충청남도 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업무협약을 위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하는 자리에서 이계양 대표가 박근철 대표의원에게 요청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이계양 대표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운영이 매우 모범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29일(수) 열리는 충청남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의 운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경험을 전해달라”고 요청했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이날 의원총회장에서 충청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교섭단체 필요성, 교섭단체 운영, 교섭단체 권한 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교섭단체가 정책개발 등 실질적인 의회 운영의 주체로 활동하고 있다”면서 “교섭단체의 권한이 국회에 준하여 확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청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이계양 원내대표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의 사례 등을 참고하여 충청남도의회의 특성에 맞는 교섭단체 운영방향에 대해서 고민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면서 “앞으로 상호교류를 통해 양 의회 교섭단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