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와 반구시장 상인회 방문

[ 파이낸스뉴스 이지혜 기자] 울산시의회 김성록 산업건설위원은 29일 오후 15시 울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와 함께 반구시장 상인회를 찾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찾아가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오진수 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울산시 이채권 중소벤처기업과장, 김창환 반구시장 상인회장 및 상인회 임원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창환 반구시장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라는 것은 잘 알지만, 특히 전통시장은 대면거래를 꺼려 시장을 찾는 손님의 거의 없다.”며 어려움을 호소하고, 행정기관의 지원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강상범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장은 정부와 울산시의 코로나19 관련 지원사업과 행복드림센터의 소상공인 지원시책들에 대해 상인들에게 설명하고 신청방법 등을 안내했다.

또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의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지원과 사업장 인테리어 공사 등 ‘점포 경영환경개선 사업’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김성록 산업건설위원은 “최근 코로나19로 전 세계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어 모두가 어려움에 처한 사항이며, 특히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무엇보다 크다는 사실을 이번 현장 간담회를 통해 새삼 통감하게 되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비롯하여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지원시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시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