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예측검진으로 소아,청소년 건강 등 사회적 문제해결 공로인정

  

  

  

  

▲성제혁 대표(오른쪽)가 지난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사회공헌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안현주 기자] 지피바이오(GP Bio) 성제혁 대표가 지난 1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사회공헌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등 주최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의정부문 ▲행정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등에서 추천과 심사를 통해 발굴하여 시상함으로 써 전 국민의 참여와 나아가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피바이오(GP Bio) 성제혁 대표는 “코로나19로 범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뜻 깊은 상을 받게되어 매우 기쁘다." 아직도 많은 소아,청소년들이 성장과 건강, 비만등의 사회적 문제에 더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개인의 관심을 넘어 사회적 국가적으로 이런 사회문제들에 더욱 공헌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피바이오(GP Bio)는 국가연구개발과제를 통해 개발된 성장예측검진 GP BIO를 만든 기업이다.  8년간 누적 측정된 2,300만개 이상의 아동, 청소년 생체 빅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기법과 AI를 활용한다. 또 개인 성장검진과 맞춤형 성장 솔루션을 소아,청소년 관련 의료기관, 공공기관 건강사업등에 제공한다.

융합 바이오 기업으로 소아, 청소년들의 비만, 흡연, 성장발달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한다. 빅데이터+헬스케어를 활용한 융합 바이오 신산업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등의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정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진행됐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