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파워 2021’ 춘계 콘퍼런스 성공적 종료
상태바
‘디지털 파워 2021’ 춘계 콘퍼런스 성공적 종료
  • 김새롬 기자
  • 승인 2021.04.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가 ‘디지털 파워 2021’ 춘계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가 ‘디지털 파워 2021’ 춘계 콘퍼런스를 3월 26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3월 24일부터 사흘간 SPRi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SPRi 박현제 소장을 비롯해 한국스마트제조연구조합 김은 이사장, 연세대 김휘영 교수, 경희대 송경재 교수, 가천대 조영임 교수 등 디지털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강연자들은 ‘SW가 주도하는 미래 사회의 비전’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대전환의 길목에 선 인류가 산업·사회·경제 분야에서 어떤 변화와 발전 방향을 추구해야 하는지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콘퍼런스 첫째 날은 박현제 소장의 ‘미래 사회의 비전’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김은 이사장, 김휘영 교수가 ‘디지털 전환과 미래 산업’이라는 주제 아래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제조업 전망 △소프트웨어(SW)로 변화되는 의료와 헬스케어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 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범유행 이후 디지털 혁신 가속화와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해 디지털데믹 예방 및 관련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인더스트리 4.0의 최신 동향 및 이를 통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제시했다.

둘째 날은 송경재 연구교수, 조영임 교수가 ‘SW와 미래 사회’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과 전자 민주주의 △AI가 창출하는 도시의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셋째 날은 ‘디지털과 미래 경제’라는 주제로 김준연 SPRi 팀장(디지털 전환과 플랫폼), 김승현 STEPI 연구위원(디지털 전환과 기업 혁신), 박강민 SPRi 선임연구원(디지털 전환과 공유 경제)의 발제가 이어졌다.

SPRi는 “앞으로 우리 사회 주요 이슈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듣는 콘퍼런스를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라며 “국내 SW 발전을 위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격려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