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예령대변인이 2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news@fnnews1.com

(파이낸스뉴스=조윤도 기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기야 800명대 육박, 4차 대유행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민 집단면역의 핵심인 ‘백신’은 기약조차 없다는 주장이다.

국민의힘 김예령<사진>대변인은 2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정부는 국민과 야당에게 ‘가짜뉴스’ 생산한다며 또 ‘남탓’하고, ‘적반하장’ 발언으로 편가르기에 여념이 없으니 대책 없는 정부라고 꼬집었다.

지난해 11월, 박능후 장관은 “화이자와 모더나가 빨리 계약을 맺자고 재촉하고 있다”며, “가능한 가격을 합리적으로 받아내기 위해 바게닝을 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5개월이 지난 현재 후속 발언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문재인 대통령이 모더나 CEO와 화상통화 후 '2분기부터 2천만명 분량의 백신이 공급될 것'"이라며 대대적인 홍보로 각인시킨 내용역시 결과도 실체도 없다고 상기했다.

김 대변인은 "우리나라의 백신 1차 접종률이 어제까지 3.67%로 전세계 107위에 불과해 자메이카, 방글라데시보다도 늦었다는 것을 청와대와 정부는 듣고 보았을 것"이라고 주지했다.

◆다음은 김예령대변인의 기자회견문.

문재인 대통령은 올해 1월 신년 기자회견에서 “접종의 시기나 집단면역 형성 시기 등 다른 나라들과 비교해 한국이 결코 늦지 않고 오히려 더 빠를 것”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시기 바란다.

문 대통령은 또 지난 12일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노바백스 백신 완제품이 출시되는 6월부터 3분기까지 2,000만 도스를 우리 국민을 위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노바백스는 아직까지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 허가를 받지 못했다는 것을 모르는가.

한 줄기 희망이던 ‘한미 백신 스와프’도 미국에게 사실상 거절당하고 백신 지원을 받더라도, 미중간 눈치만 보던 우리 정부의 무능 외교로 후순위로 밀릴 가능성이 높다니 불안이 한층 가속화되는 분위기다.

이토록 국민안전이 위협받는 중대한 시기에 문 대통령은 바이든 정부 기조와 배치되는 메시지를 내놓으니, 이 정부는 도대체 무엇에 관심을 두고 무엇이 우선 순위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세계 104번째로 백신 접종을 시작해 이제야 겨우 전 국민 3.6%만이 접종을 끝마쳤다.

백신 확보에 사활을 걸어야 할 때, 기모란 교수를 청와대 방역기획관에 임명하는 등 정치만 앞세운 방역으로 갈 때까지 간 정부, 진정한 불신을 준 문재인 정부다.

급기야 문 대통령은 러시아산 백신 도입 검토를 지시했는데 이마저도 안전성 우려로 실제 도입이 가능할지 미지수다.

이스라엘 정부는 백신 관련 계약서도 모두 공개됐다는데 우리 정부는 그동안 야당이 수차례 계약서 공개를 요구해도 ‘비밀유지’를 이유로 공개를 거부했으니 이 정부의 백신 정책을 믿을 수가 없다.

변명과 거짓을 늘어놓을 시간이 더 이상 없다.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전문가와 야당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백신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도 모자랄 판이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