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동대문·남대문 일대서 기승...위조품 120여점 판매
지능화·조직화·음성화되는 위조품 유통 판매에 적극 대응

서울 명동 등 에서 비밀 가게를 운영하며 명품 위조품을 판매해온 일당이 적발됐다. (사진=중구청)
서울 명동 등 에서 비밀 가게를 운영하며 명품 위조품을 판매해온 일당이 적발됐다. (사진=중구청)

서울 명동에서 비밀 가게를 차려놓고 명품 위조품을 팔아온 일당이 적발됐다.

서울 중구청은 루이뷔통과 샤넬, 에르메스, 프라다 등 명품 '작퉁' 120여점을 판매해온 조직을 단속해 조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중구청은 최근 코로나 방역 해제 후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는 추세에다 경기 불황과 명품 소비 증가세가 맞물려 명동과 동대문, 남대문 일대에서 위조품 판매가 다시 기승을 부리자 '미스터리 쇼퍼(위장 손님)'을 투입하는 방법으로 이들을 적발했다.

위조품을 판매한 일당과 압수품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현행 상표법에서는 위조품을 유통·판매하는 경우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구는 봄·가을 관광 성수기를 맞아 명동, 남대문, 동대문 관광특구 등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위조품 특별단속에 나섰다. 특허청과 중부경찰서, 서울시 등 관련 기관과 합동단속반을 구성해서 지능화·조직화·음성화되는 위조품 유통과 판매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는 '불법 공산품 근절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자정 활동을 독려하는 홍보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명동, 남대문, 동대문 등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에서 횡행하는 불법 위조품 유통을 뿌리 뽑아 소비자와 상인을 보호할 것"이라며 "쇼핑하기 좋은 관광환경을 조성해 중구 주요 상권의 이미지를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