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미국·태국 등 4개국 개봉 예정
"지금까지 극장 개봉했던 공연 실황 영화 중에서도 손꼽히는 작품"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홍보 포스터.  (사진=CJ 4DPLEX)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홍보 포스터.  (사진=CJ 4DPLEX)

가수 임영웅의 전국 투어를 갈무리 하는 고척스카이돔 앵콜 공연 ‘IM HERO’를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국내에 이어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4개국에서 4월 중순 개봉이 확정됐다. 3월 1일 개봉한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지금까지 극장에서 개봉했던 공연 실황 영화 중에서도 손꼽히는 작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임영웅의 ‘IM HERO 앵콜 서울 공연’ 실황과 영화에서만 접할 수 있는 미공개 인터뷰 장면이 담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글로벌 개봉에서도 흥행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수 임영웅은 10대부터 9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한 섬세한 감정선과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은 지금과 같은 인기를 모으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또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한 활동으로 멜론 등 뮤직비디오 및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이런 경쟁력 덕분에 임영웅은 10~30대 젊은 층과 온라인을 통해 K-POP을 접하는 해외로도 팬덤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해외 거주 한인들뿐 아니라 BTS, 블랙핑크 등 아이돌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K-POP 팬들이 유튜브와 음원 차트 상위권에 항상 랭크된 임영웅을 보며 '호기심이 바로 팬심으로 굳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LA 돌비시어터에서 진행된 ‘IM HERO’ 앵콜 공연은 이틀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한편 지난 1일 CGV에서 단독 개봉돼 상영 중인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단연 압권이었다. 

총 14대의 스크린X 전용 카메라가 동원된 이 영화는 정면을 포함해 좌우 벽면까지 확장된 3면 스크린이 선사하는 와이드한 시야로 실제 콘서트장과 같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관중을 감동케 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