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오스트리아 연주회 출연 공연료 전액 장학금 기부
조수미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

연주회에서 열창하는 소프라노 조수미. (사진=크레디아)
연주회에서 열창하는 소프라노 조수미. (사진=크레디아)

소프라노 조수미가 오스트리아 한인 음악유학생들에게 학업 열정을 북돋우기 위한 장학금을 수여했다.

조수미는 지난해 11월 오스트리아 빈 무지크페라인 황금홀에서 개최된 제23회 한국-오스트리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에 협연자로 출연했다. 당시 그는 출연료 전액을 오스트리아에서 수학하고 있는 한국 청년 음악가들에게 장학금으로 기증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조수미는 지난 17일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앞서 장학생 선정을 위해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약 3주간 오스트리아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음악학도를 대상으로 공개 신청을 접수했다. 주오스트리아 한국 대사관 홈페이지, 지역별 한인회 및 학생회 등을 대상으로 모집 공고를 내 총 47명의 학생이 지원했다.

소프라노 조수미가 오스트리아 한인 음악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 했다. (사진=에스비유)
소프라노 조수미가 오스트리아 한인 음악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 했다. (사진=에스비유)

그중 학업성적 및 연주 실적, 경제적 취약도, 사회봉사 및 공공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 최종 5명이 선정돼 장학금을 받았다. 수여식에는 윤연진 주오스트리아 차석대사, 대구오페라하우스 정갑균 관장 등이 참석했다.

조수미는 이번 장학금 수여가 학생들로 하여금 더욱 큰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향후 그들의 후배들에게도 마찬가지로 베풀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조수미는 올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의 심사위원 및 공개 마스터 클래스의 교수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유럽과 미국에서 여러 차례 공연 일정이 잡혀 있다. 더불어 작곡가 안톤 브루크너의 고향인 린츠에 있는 안톤 브루크너 주립대학의 명예교수로서 후학 양성에도 더욱 힘쓸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