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대강당 개최...500여명 참여
대한민국을 빛낸 불굴의 도전인 발굴 시상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김호일 도전한국인본부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도전한국인본부)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김호일 도전한국인본부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도전한국인본부)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및 제5회 노인복지문화대상 시상식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자신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대한민국을 빛낸 불굴의 도전인을 발굴하고 시상하며 격려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한노인회, 국기원, 코리아헤럴드가 후원했다.

시상은 ▲10인대상 ▲도전한국인 대상 ▲세계기록인증 ▲국내기록인증 ▲명인·명품상 ▲영상공모전상 ▲국회상임위원장상 ▲서울시의장상 ▲미국대통령봉사상으로 나눠 진행됐다.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은 ▲정우택 국회 부의장 ▲박진 외교통상부 장관 ▲권영세 통일부 장관 ▲김호일 (사)대한노인회 회장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 ▲류재근 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회장 ▲ 엄녹환 실버아이TV 회장 ▲김성환 탤런트/가수 ▲양준혁 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 ▲김연경 배구선수가 수상했다.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각계 인사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도전한국인본부)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각계 인사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도전한국인본부)

도전한국인본부 총재인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는 크고 작은 도전을 실천하신 분들에게 드리는 명예의 수상자리다"라면서 "우리나라는 도전이 힘든 나라로 과거 실패를 이겨내 정상에 오른 분들이 많다"며 수상자들을 치하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홍문표 국회의원은 ”이번 행사는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뤄낸 분들에게 시상하는 뜻 깊은 자리"라면서 최선을 다해 오늘의 영광을 안은 수상자들에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는 ”도전분야 최고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도전한국인상은 철학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발굴하고 응원하여 글로벌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전한국인본부 10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을 비롯, 오명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명예총장,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권인순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이태규 국회의원,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사장 등도 서면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축하했다.

한편,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 발굴과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12년째 운영하고 있는 NGO 사단법인이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