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투자 전망·경제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투자심리 토크쇼 등 인기...1억8천만뷰 조회수 기록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26일 공식 유튜브 구독자수가 업계 최초로 1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은 투자 전망 등 리서치 뿐만 아니라 투자 및 경제와 관련된 재미 요소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삼성증권 앱 엠팝(mPOP) 특징과 기능을 힙한 노래와 영상에 담아 홍보하는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을 줘'에 관심이 집중됐다. 

1편은 공개된 지 이틀만에 10만뷰를 돌파했다. 캐릭터 '킹바다'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투자 시 '킹 받는(열 받는)' 상황을 유쾌한 노래로 풀어냈다. '투자에 킹 받을 땐 mPOP'이라는 주제로 풍부한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mPOP을 홍보했다.

후속으로 공개된 2편에서는 mPOP의 특화된 기능들인 '리서치톡', '주식굴링', '미국주식 주간거래'를 가사에 담아냈다. 

삼성증권 애플리케이션(앱) '엠팝(mPOP)' 특징과 기능을 홍보하는 '느슨해진 투자씬에 mPOP을 줘' 뮤직비디오에는 해당 노래를 만든 힙합 듀오 '이짜나언짜나'와 킹바다로 활약하고 있는 개그우먼 '허미진'이 출연하고 있다.

허미진은 댄서 ‘베베’의 리더 바다를 패러디해 인기를 얻고 있고, '이짜나언짜나'는 대학 축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힙합 듀오이자 틱톡 팔로워 5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다.

이와 함께 삼성증권은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국내 최초 투자심리 토크쇼 'I Like 댓', 삼성증권의 연금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연금 관련 제도에서 상품에 이르는 상세한 내용을 담은 '연금교습소' 등을 콘텐츠로 선보였다. 조회수는 총 1억8천만뷰에 달하는 기록을 세웠다. 

삼성증권은 아울러 틱톡 채널 '팝톡'도 선보였다. 올 3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버톡커(버추얼 틱톡커)인 '이서치'를 업계최초로 개발해 삼성증권의 프리미엄 디지털서비스 중 하나인 리서치톡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로 소개했다.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단순한 투자에 관한 전문적인 용어와 설명만이 아닌, 고객들에 맞춘 트렌드를 활용해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구독자와 투자자들이 흥미롭게 투자를 배우고 성공투자로 갈 수 있도록 삼성증권 유튜브만의 특별하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