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AI, 디지털 헬스케어 등 급식의 미래 먹거리 모색
CES2024 참관 후 미국 사업 현장 점검 및 향후 확대 방안 논의
사업 초기부터 과감한 기술 투자, 다양한 최초 사례로 업계 선도

 

아워홈은 구지은 부회장.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구지은 부회장. (사진=아워홈)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구지은 부회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24’에 참석을 위해 출국했다고 9일 밝혔다.

아워홈은 구지은 부회장을 비롯하여 장재호 비즈니스전략본부장, 김기용 글로벌사업부장, 차기팔 기술경험혁신본부장 등 임원들과 관련 부서 실무진을 CES2024 참관단으로 구성했다. 아워홈이 미래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과 ‘푸드테크, AI 등 최첨단 기술 도입’에 방점을 찍은 만큼, 이번 CES2024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제공
아워홈 제공

아워홈 CES2024 참관단은 현장에서 푸드테크와 AI,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업체의 전시관을 찾아 최첨단 기술의 식음산업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국내외 유망한 기업들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또한 관련 콘퍼런스 세션에도 참가하여 아워홈 역량을 점검하고 글로벌 기술 동향을 파악할 계획이다.

앞서 구 부회장은 지난 2일 신년사에서 “아워홈은 일반적인 식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넘어 IT와 푸드테크 기술에 기반하여 서비스를 고도화해 ‘식음업계의 테슬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구 부회장과 임원진은 CES2024 참관을 마치고 LA로 이동해 출장 일정을 이어간다. 아워홈의 기내식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는 HACOR법인과 식음사업을 담당하는 미국OC(Ourhome Catering)법인 등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미국 시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인재 영입을 위한 채용 활동도 진행한다.

아워홈 CI
아워홈 CI

아워홈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사업 확대와 푸드테크, AI 도입 등을 전사적 미션으로 세우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CES2024 참관을 통해 미래 성장 전략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워홈은 1990년대 초부터 과감한 기술 투자를 단행해 현재 모든 주문시스템과 물류 시스템이 IT 기술에 기반하고 있으며, 2009년 오픈한 CK(Central Kitchen)생산시설과 2016년 식자재 특화 자동화 분류시스템 역시 아워홈이 선제적으로 투자하여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도 MCP(Meal Care Platform, 단체급식)사업과 GP(Gourmet Platform, 외식)사업 등 핵심 사업은 물론, 원재료 수급과 제조 물류 등 전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푸드테크, AI 등 최첨단 기술과 접목하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자체 기술 개발과 함께 로봇, 푸드테크, 헬스케어서비스, AI 관련 전문 기업을 꾸준히 발굴, 협업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공개채용에서도 이와 같은 전략 기조에 발맞춰 글로벌, 디지털전환 등 특별전형을 신설하고 IT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외국어 우수자 등을 선발 중이다. 특히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해 진행한 외국인 전형에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을 비롯해 미국, 중국 등 각국에서 약 300명이 지원했다.

 

키워드

Tags #아워홈 #구지은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