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실물카드 2종 출시...월 6만원대
27일부터 대중교통·따릉이 이용 가능

서울 지하철 광화문역 고객안전실에서 시민들이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지하철 광화문역 고객안전실에서 시민들이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시가 올해부터 도입한 무제한 대중교통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3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기후동행카드'는 첫날 6만2천장이 판매됐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이날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모바일카드는 2만7천장, 실물카드는 3만5천장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실물카드 판매량은 서울교통공사 판매량과 편의점 판매량을 합한 것이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원대에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서울 공공자전거 '따릉이'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오는 27일 첫 차부터 사용할 수 있다.

따릉이 이용 여부에 따라 6만2천원권과 6만5천원권 2종으로 출시됐으며 모바일카드 또는 실물카드로 판매한다. 모바일카드를 발급받으면 기후동행카드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카드 구매비용 없이 무료로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계좌연동 충전도 가능하다.

다만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전화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는 실물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1∼8호선 역사 고객안전실에서 현금 3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는 카드결제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충전은 역사 내 충전단말기에서 현금으로 할 수 있다. 충전 가능한 역사는 서울교통공사 운영 1호선 서울역∼청량리 구간, 서울지역 2∼8호선,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이다.

또 실물카드는 구매 후 '티머니카드&페이 홈페이지'에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 등록된 카드만 따릉이 이용 및 환불이 가능하다.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모두 충전 후 충전일을 포함해 5일 이내에 사용 시작일을 지정하고 30일 동안 쓸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