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중 9·12일 해외주식 온·오프라인 거래 가능
원활한 거래 위한 지원 만전...다양한 혜택도 제공

(사진=신한투자증권)
(사진=신한투자증권)

설 명절 연휴 기간에도 열리는 해외 주식 시장 투자자들을 위해 증권사들이 24시간 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해외 주식·파생상품 거래 수수료 감면 등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신한투자·한국투자·메리츠·대신증권 등 각 증권사들은 설 연휴 기간(2월 9일~12일) 동안에도 해외주식·파생상품 데스크를 평일과 같이 24시간 운영해 해외 주식 투자자들의 원활한 거래 지원에 나선다. 

설 명절에 국내 금융시장은 휴장에 들어가지만 해외 증시는 정상 운영된다. 증권사들의 24시간 데스크 운영으로 미국·유럽 등 해외주식 시장 투자 고객들은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이로써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유선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평일과 동일하게 주식과 파생상품을 사고 팔 수 있다. 

연휴기간 중 주말을 제외한 9일과 12일에 미국과 캐나다, 호주, 유럽 증시는 휴장 없이 모든 거래가 가능하다.

주요 해외 증시 휴장 일정. (자료=삼성증권)
주요 해외 증시 휴장 일정. (자료=삼성증권)

다만 춘절 연휴로 중화권 국가들 중심으로 휴장일이 있다. 연휴 첫날인 9일에는 중국·타이완·베트남·인도네시아 증시가, 12일에는 중국·홍콩·타이완·일본·베트남·싱가포르 증시가 각각 휴장한다.

홍콩 시장은 9일 오전장 거래만 가능하고 중국·타이완·베트남 시장은 연휴 기간 내내 휴장으로 거래할 수 없다. 일본 시장은 12일 건국기념일 대체휴일 연휴로 하루 휴장한다.

증권사들은 해외 주식 매매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각 증권사별로 차별화된 이벤트를 구성해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기회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증권사들은 최근 2~3년간 급증한 해외투자 규모로 명절 연휴에도 해외 투자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 기간 중 투자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해외 증시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접근성도 개선되면서 투자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거래 편의성 개선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투자자 유입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